국내여행지♥/계획중인 국내여행지♥

<휴가철>8월4일~5일 황홀한 비경 홍도,흑산도 1박2일/목포유달산산행

by 여행꿀팁 2018. 6. 11.

예약및 상품상담

가이드 남 010 - 8580 - 7677

남목 05:00출발

차량출발 : 남목경남은행맞은편 05:00-현대백화점앞 05:05 -

일산해수욕장 05:10 -울기등대사거리-

메가마트.동천 05:30-학성공원05:40-

태화로타리 06:00 -신복로타리 06:10 -천상지구-언양 -경주박물관주차장 04 : 40

차량 : 동부고속

홍도 흑산도 관광 일정표

8/4

05:00

남목 출발.

11:00

목포 도착 유달산 산행후 중식

13:00

목포발 - 홍도행 출항

15:00

홍도 도착후 숙소배정후 자유시간

난 전시실.콩돌해수욕장.

깃대봉 산행및 해안산책로 탐방

17:30

석식후 자유시간(깃대봉 일몰감상)

8/5

06:00

조식후 홍도 귀암절경 해상관광(유람선)

11:00

15:30

흑산도~ 목포행 출항

17:30

석식후 목포 - 울산 출발

* 현지 사정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즐거운 관광 되십시오

개인준비물 : 신분증.여행에 필요한것. 개인준비물 .세면도구

회 비 : 270.000원

입 금 계 좌 : 농협 : 352~0893~6701~83예금주:남시윤

여행사제공 :1박 6식 관광버스. 선박료.유람선비.일체 경비 포함

(인원에따라 차량변동될수있습니다)

예약전화 : 010-9408-1881 (총무)

'황홀한 비경' 신안 흑산도 일주도로 완공

31일 개통식..총 연장 25.4㎞, 국내최장 공사기간 '27년'
(신안=연합뉴스) 조근영 기자 = '사계절 관광지'인 전남 신안군 흑산도 일주도로가 27년간의 공사 끝에 완공됐다.

차를 타고 푸른 바다 위에 점점이 떠 있는 다도해의 황홀한 비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관광도로로 한몫을 하게 됐다.

배를 타거나 걸어서 다른 마을을 오가는 등 고통을 겪었던 주민들도 이젠 차를 타고 아무 때나 쉽고 안전하게 다닐 수 있게 됐다.

신안군은 지난 1984년 착공한 흑산도 일주도로(군도 28호선)가 27년 만에 완공돼 오는 31일 역사적인 개통식을 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도로는 진리에서 예리까지 총 길이 25.4㎞(너비 7m)로 공사기간만 27년이 걸렸다. 국내 최장 공사기간의 기록을 세운 이 도로는 1년에 1㎞ 정도 포장한 셈이다.

절벽과 험한 산세 때문에 공사가 쉽지 않은 것도 원인이었지만, 공사비가 '찔끔찔끔' 내려온 것이 주 요인으로 꼽히고 있다.

총 사업비는 국비 326억원,군비 218억원 등 모두 544억원이 투입됐다.
조영일 도로시설담당은 "흑산도는 아름답고 신비로운 섬으로 풍광이 수려해 지난 1981년 국립공원으로 지정됐지만, 섬 전체를 둘러볼 수 있는 일주도로가 개설되지 않아 당시 4천700여 명의 주민들의 불편이 컸고 관광객들도 절경을 제대로 구경하지 못했다"면서 "일주도로 완공으로 흑산도가 사계절 체류형 관광지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군은 사리~심리 구간에 흑산 일주도로 개통을 기념하는 '전망공원'을 만들어 홍도를 바라볼 수 있는 망원경과 동서양 이미지가 공존하는 중성적 '천사(1004개) 기념비'를 제작, 설치해 새로운 관광명소로 가꿔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