괌하면 제일 먼저 생각나는 단어가 있으신가요?
저는 딱 두 단어가 생각이 나는데요
허니문과 쇼핑이 제일 생각납니다
한국에서 가장 가까운 미국, 괌! 아름다운 해변과 잔잔한 파도의 휴양지로 유명하지만 수천 년 전부터 사람이 거주한 오랜역사가 있는 섬이라는것 알고 계시나요?
그 역사와 괌에 대해서 오늘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 괌의 역사 ]
인도네시아에서 건너온 사람들이 기원전 21세기부터 살고 있던 이곳에 1521년 포르투갈인 항해사 페르디난드 마젤란이 도착하며 서양 문명이 들어왔다.
그리고 1668년, 괌에 처음 가톨릭을 소개한 산비토레스 신부의 도착과 함께 스페인의 식민 지배가 시작되었으며, 1815년까지 멕시코와 필리핀을 오가는 스페인 무역로의 중간 정착지 역할을 하였다.
현재도 괌 곳곳에서 볼 수 있는 스페인 지배의 흔적이 이러한 역사를 말해준다.
이후 1898년 일어난 미국-스페인 전쟁으로 괌은 미국이 통치하였지만 2차 세계 대전중이던 1941년 일본 군대에 침략당했다.
당시 이 섬에 살던 차모로인들은 일본인들에 의해 강제 노동, 가족 이산, 감금, 처형, 강제수용, 매춘 등에 동원되는 등 아픈 역사를 겪었다. 하지만 1944년 다시 미국이 일본군을 몰아내며, 4년간의 일본 식민지지배를 끝내고 미국령이 되었다.
현재는 국민 투표로 선출된 지사와 15인으로 구성된 일원제를 택하고 있으며, 미국령인 만큼 미국 하원의 대의원 한 명을 선출할 권리를 가진다.
그러나 대통령 선거권은 없다.
이렇게 수천 년 동안 스페인, 일본, 미국 등 서로 다른 문화를 가진 나라의 지배 하에 있었지만, 아직까지도 원주민 차모로 인들의 문화를 지켜온 괌! 더불어 푸른 해변과 깎아내린 듯한 절벽 등 자연이 만들어낸 신비로운 그 모습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으며, 그 안에서 각종 레저스포츠까지 모두 가능하다. 다양한 모습이 공존하는 만큼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스테디셀러 여행지이다.
[ 괌 날씨 ]
1년 365일 산뜻하고 깨끗한 공기를 느낄 수 있는 괌. 열대기후에 속하지만 낮 기온이 32℃를 넘거나 밤 기온이 21℃ 밑으로 떨어지는 경우가 드물며, 무역풍이 불어 오염 물질이 쌓이는 것을 방지하기 때문에 언제나 맑은 공기를 유지한다.
비록 온도는 높지만 해변을 따라 부는 바람과 이따금 내리는 스콜 덕분에 활동하기 어려울 정도의 무더움은 아니다.
12월 부터 6월까지는 건기, 7월부터 11월까지는 우기. 11월~3월이 습도가 낮아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니 참고하자!
[ 괌의 지리 ]
괌은 마이크로네시아에서 가장 크며, 마리아나 제도 최남단에 위치한 섬이다.
미국의 해외영토이지만 서태평양에 위치하 여 미국보다 우리나라와 더욱 가깝다.
주도는 차모로어로 하갓냐로 불리는 아가나 이다.
산호 섬인 괌은 산호가 자연 방파제 역할을 하고 있어 주변 바다가 잔잔하고 큰 파도가 없는 것이 특징
제주도의 1/4 정도 크기로, 자동차로 약 4~5시간이면 섬을 한 바퀴 돌 수 있다.
대부분의 관광지는 투몬, 아가나 지역에 몰려 있으며 그 외 지 역은 대중교통으로는 접근하기 조금 어렵다.
특히 북부에는 군사지역이 주로 집결되어 있어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곳은 아니다.
●투몬 지역
괌의 중부에 위치하였으며 유명 리조트와 맛집이 모여있는 지역. 환상적인 석양이 지는 아름다운 해변을 중심으로 관광지가 발달한 곳이다. 국제공항과도 가까운 거리로 대부분의 리조트와 여행지는 대중교통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아가나 지역
우리나라의 수도와 같은 주도로 주요 행정기관과 역사적 유적이 많은 곳이다. 또한, 현지인들이 살고 있어 관광지와 현지생활을 함께 경험할 수 있다. 만들어놓은 듯한 절벽 위에서 펼쳐지는 아가나베이의 전경을 즐길 수 있다.
●그 외 지역
투몬과 아가나 지역을 제외하고 여행자가 가장 많이 찾는 곳은 남부지역이다. 원주민 마을과 축제가 열리는 남부지역은 대중교통 이용이 어려워 렌터카 여행 시 주로 찾는다. 북부지역은 군사 지역이 있어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하지 않아 한적한 분위기의 해변이 있다.
[ 괌의 팁 문화 ]
괌에는 일본인과 한국인 등 팁 문화에 익숙하지 않은 아시아인이 많아 미국 본토 보다는 팁 계산에 관대하다. 보통 계산서 금액의 10% 정도의 팁이면 예의에 어긋나지 않는다. 우리나라 여행자들에겐 익숙하지 않은 문화지만 기분 좋은 서비스를 받았다면 약간의 팁을 잊지 말자! 단, 리조트나 대형 음식점 등의 계산서에는 미리 서비스비가 계산되는 경우가 있으니 확인하는 것이 좋다.
[ 괌 지역번호 ]
미국 국가번호 : +1 괌 지역번호 : +671
[ 괌 전압 ]
한국과 달리 110v이기 때문에 220v의 제품을 사용하기 위해선 멀티탭을 준비해야 한다.
[ 괌 면세한도 ]
술 - 1인 미국단위 1갤런 혹은 3.7리터 이하가능
담배 – 5보루까지 가능
향수 - 제한없음
면세한도 금액(일반면세기준) - 해외에서 취득한 모든 소지품 $1,000이상시 신고
괌 반입금지 식품/품목 – 육류(소고기,돼지고기, 닭고기, 양고기, 계란등), 육류가공품(육포,소시지,햄,치즈, 고기성분의 라면스프, 조리된 장조림, 순대, 만두 등), 유가공품(우유,치즈), 과일, 채소, 모든종류의 씨앗 및 건과류, 콩류
[ 괌 관광지 ]
▶사랑의 절벽 : 스페인 장교와 차모로족 여인의 전설이 전해져 오는 곳. 연인들이 영원한 사랑을 약속하는 곳
▶ 곰바위 : 거대한 곰 모양의 바위. 자연의 신비함을 깨달을 수 있는 곳. 남부 투어 시 빼놓을 수 없는 포토존
▶ 아가나 대성당 : 괌 최대 규모의 성당 괌에서 가장 아름다운 건축물로 손꼽히는 곳
▶ 이나라한 수영장 : 자연이 만든 천연 해수 수영장
▶ 리티디안 비치 : 자연 그대로 보존된 천혜의 환경
▶ 투몬베이 : 아름다운 석양을 볼 수 있는 해변
'해외여행지♥ > 추천 해외여행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꿈이현실이되는 크루즈여행! 최고급 럭셔리 크루즈 2024두바이 7박9일!! (3) | 2023.10.24 |
---|---|
베트남의 새로운 별이 온다! 푸꾸옥 요즘 가장 핫한~동남아 패키지 여행! 베트남의몰디브 (1) | 2023.10.23 |
베트남 다낭 필수 코스 관광지 골든브릿지의 그곳 바나힐테마파크 (2) | 2023.10.08 |
베트남의 몰디브 매력적인 섬 푸꾸옥 부산 직항 항공편 취항 소식!! (0) | 2023.10.08 |
허니문 신혼여행 도심과 휴양지를 한번에 태국왕실의 휴양지 후아힌 (0) | 2023.10.0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