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등산산행지♥/다녀온 산행지♥

신선놀음의 본고장 두타산+무릉계곡

by 여행꿀팁 2021. 7. 19.

안녕하세요:D

여행댕기는오빠 입니다

 

오늘제가 다녀온 산행지는

두타산 베틀바위입니다~!!

 

울산에서 새벽4시에 출발 ,,,

동해바다를지나

동해바다 ㅎㅎ 날씨가 굿굿

 

무릉계곡 관리사무소 앞 주차장에 도착하니

9시30분가량,,

 

승용차들이 어찌나 많은지

주차할공간이 없더라구요 ,,

그밑에 캠핑장쪽 주차장 <제2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올라갔네요

 

 

주차장에서 올라가는길 편의점도있고 먹거리 가득 식당들도 줄지어 있네요 ㅎㅎ

산행후에 식당에 들어가 막걸리에 파전먹어야지 하며 

올라갔습니다

 

관리사무소앞은 코로나19로인해 소독및 열체크 명단작성등 철저한 방역활동을 하고있더라구요

입장료는 성인기준 2000원!!

 

 

산행지도 !! 오늘은 크게 한바퀴 돌려고 합니다 ㅎㅎ

 

베틀바위 산성길로 올라갑니다 ,,

옆으로가시면 무릉계곡입니다 ㅎㅎ 물놀이하시는분들 가득 ,,

 

끝없이 오르기만 합니다 ,,,

힘들어 죽을뻔했습니다

날씨가 어찌나 습한지 역시 여름은 여름,,,

 

 

짠 !!

기다리고 기다리던 베틀바위 전망대 도착!!

한국에도 이런곳이 있구나,,

 

 

영화속에서나 보던 그런 협곡느낌 ,,,

 

베틀바위를 보고 잠시앉아 휴식을 취한후 다시 ㄱㄱ

갈길이 멀다구요 

 

40여년만에 개통한 협곡마천루 보러갑시당 ㅎㅎ

 

여기까진 잘왔는데 ㅠㅠ

 

 

여기서 잘못들어갔더라구요 ㅠㅠ 내 협곡마천루 ,,, 어쩔 ㅜㅜ

 

 

거북바위에서 한번 ㅎㅎ

여지껏 산행을 하면서 이런 풍경은 처음이였습니다 ,,ㅎㅎ

 

 

이곳은,, 두타산성 

탈출로 였습니다 ㅠㅠ

두타산성을 보고 아 ,, 길을 잘못왔구나 돌아갈려고 해도 엄두가 안나서 못가고

그대로 내려왔습니다

 

다음에는 꼭 협곡 마천루를 보고올게요..ㅜㅜ

두타산성또한 절경이였습니다 

쭉쭉내려오다보면 계곡들도 있고 ㅎㅎ

삼화사 절을 지나~

 

무릉계곡까지 ㅎㅎ

 

그뒤에 계곡에 입수한건 안비밀 

 

 

총 소요시간 3시간 46분

거리는 5.77km 나왔네요 !!

 

오늘 제가 원하는 코스대로 완벽하게 산행하지는 못했지만

알차게 구경잘하고 내려와 꿀맛같은 막걸리에 파전 !!

행복합니다 ,,

 

 

 

오늘도 행복한 산행이 되었네요 !!

두타산 + 무릉계곡 다들 꼭 한번씩은 가보세요 !!

산속 힐링이란게 무엇인가를 제대로 맛보게 됩니다 ^^

 

다음에 또 더좋은 산행지로 찾아뵙겠습니다!!

 

2030세대 울산친구들 같이 산행하실분들

연락주세요!!

같이타자 - 2030청춘들 멤버모집

멤버 문의 hyeon298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