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관광지 맛집♥

나만 알고 싶지만 ... 베풀고 살자 ... 경주 김제 송도 울산 로컬맛집 소개!

by 여행꿀팁 2022. 12. 14.

ㅇ안녕하세요 여행꿀팁 입니다🍯

오늘은 날씨가 추워서 뜨끈~한 국밥이 땡기는 고런 날씨네요

사실 요즘은 매일 따뜻한 국물이 땡기는 것 같아요 ㅎㅎ

먹고싶어서 그런가보다~했는데 생각해보니 날씨때문인가요?ㅋㅋㅋ

요즘 저는 매일 맛있는거 먹는 낙으로 살고있는데요🤪

요즘 다 음식들이 상향평준화는 되어가고 있는 것 같지만,, 

그래도 내 입맛에 딱! 맞는 진짜 찐 맛집을 찾기는 어렵잖아요? ㅠㅠ

뜨끈뜨끈 국물도 땡기는 겸 ㅎㅎ 전국의 로컬맛집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경주 원조콩국

 

혹쉬 콩국을 아시나여 ..? 제가 정말 좋아하는 음식인데요 ..😋(물어본사람?)

고소한 콩국물에 찹쌀도너츠가 들어가있답니다..? 상상이 가시나용 ㅋㅋㅋㅋ🍽

저는 콩국을 먹기 전에 저 말을 듣고 아 진짜 너무 맛있겠다!!!!!!!!!!!너무 내 스타일이다!!!!!!!!!했는데

꽤 많은 분들이 무슨 콩국에 찹쌀도너츠가 들어가있냐구 생소해 하시더라구욤 ,,

 

정말 드셔보셔야만 아는 맛입니다 ㅠㅠ

할미입맛, 초딩입맛 가릴거 없이 생소하지만 드셔보면 모든 분들이 좋아하실거에요!!

 

달달하지만 고소한 콩국에 무말랭이 한 입 먹으면 .. ㅇㅇ .... #평생 먹어주실게

 

추천하는 경주 원조콩국은 한국판 미슐랭은 블루리본도 매년 받은 찐 맛집!!🎀

로컬맛집이지만 꽤 유명한 로컬맛집이기에
소개할까말까 했지만 정말 !! 놓치고 싶지않은 맛집이라

경주여행 오셔서 꼭 한번 드셔보셔요 ! 

 


전북 김제 친정엄마

 

가게 상호명이 정말 정겹죠?ㅎㅎ

가게명만 들어도 친정엄마의 마음과 손맛으로 만드는 마음 따뜻한 식당같아요🤍

사실 뭐 아무리 맛있는 식당을 가더라도 우리엄마 음식보다 맛있는건 없잖아요?

 


그래도 김제에서 엄마의 손맛을 느끼고 싶으시다면~ 매콤한 김치찌개와 갈비전골,

칼칼한 갈치전골과 지글지글 삼겹살이 준비된 친정엄마로 고고!🍖🥣

특히나 여기는 삼겹살이랑 묵은지 갈비전골 조합이 진짜 ... 찐 ...이랍니다

 

기름 좔좔 삼겹살을 쌈싸서 한입넣고 칼칼한 갈비전골 국물을 한입 먹으면 최고 ㅠㅠ🧤

김제에 아는 사람만 아는 로컬맛집으로 ㅎㅎ 전북여행 하실 때 방문하시면 후회 없으실 겁니댜!

 



송도 청년쌈밥



송도에 맛있고 싱싱한 쌈밥집이 있다는 사실!

저도 야채를 정말 좋아해서 자주 먹으려고 하는데 솔직히 집 아니면 야채를 먹기 힘들더고요 ㅠㅠ

그런 분들에게 완전 추천 !! >.<

 


무려 싱싱한 쌈채소가 무한리필이랍니당🥗🥙🥒🥦🥬

무한리필이라고 시들시들한 채소가 아니라 인정받은 로컬맛집이라

회전율도 높고 정성을 다하셔서 항상 채소들이 싱싱해요 ㅎㅎ

 

괜히 로컬맛집이 아니겠죠?!

그리고 여기서 꼭 드셔야할건 바로 우렁쌈밥!🥄

우렁을 아끼지않고 가득가득 넣어서 우렁쌈장의 본연의 맛을 완벽하게 느끼실 수 있답니다

 


제육 우렁 쌈밥 정식을 주문하시면 제육+우렁쌈장+차돌된장과 함께 쌈채소와 공기밥이 푸짐하게 나오니

싱싱한 야채 가득한 쌈밥이 땡기신다면 송도 청년쌈밥 어떠세요!?

저도 한쌈 크게 싸서 우렁쌈장이랑 지금 먹고싶네유 ,, ㅋㅋㅋㅋㅋ

 



울산 동래밀면

 


겨울에 무슨 밀면추천인가 하실 분들도 계실테지만 ㅎㅎ

먹짱들은 원래 추울때 먹는 아이스크림이나 냉면이 더 맛있잖아요!?!?☃

 


저는 옛날부터 냉면보다 밀면을 훠어어어얼씬 좋아해서 여름마다 소울푸드가 밀면이랍니다 ^.-

이렇게 밀면을 좋아해서 여름철 대부분 식사는 밀면으로 먹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껄껄

 


여러군데 밀면을 먹어보면 어떤곳은 약간 한약?맛이 심하게 나는 곳도 있고 ㅠㅠ

밍밍한맛도 있고 입맛에 딱 맞는 곳을 찾기가 꽤 어렵더구요 ,,

근데 동래밀면은 맛도 있지만 진짜 오랫동안 방문해도 맛이 똑같아서 더 좋은 것 같아요 ㅎㅎ❣

엄청 더운 여름에 밀면에 만두 호로록 먹고 나오면 얼마나 행복하다그여?

 

아 밀면도 밀면인데 전 사이드 만두랑 같이 나오는 육수 ..? 라고 해야하나요 🥣🥃

약간 사리곰탕 국물 맛 나는 그 국물도 정말 조아한댭니댜 ㅎㅅㅎ

겨울이라 밀면에 살짝 소홀했는데 조만간 방문해서 한그릇 먹어야겠어요

☃여행꿀팁 이웃분들도 맛있는 음식 든든하게 드시고 추운 겨울 함께 이겨내봐요☃

댓글